서면브리핑

[강유정 원내대변인] 극우적이고 위헌적인 막말과 가짜 뉴스를 쏟아내는 권성동 원내대표는 무뢰배 당대표입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479
  • 게시일 : 2025-02-05 14:53:34

강유정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 극우적이고 위헌적인 막말과 가짜 뉴스를 쏟아내는 권성동 원내대표는 무뢰배 당대표입니까? 

 

트럼프발 관세 전쟁에 대응하기 위해 민주당이 내민 국회 통상특별위원회 구성 제안을 국민의힘이 걷어찼습니다. “전향적인 화답을 기대한다.”라는 이재명 대표의 진솔한 제안에 “아무 협의 없이 초당적 협의를 요구하는 게 뜬금없다.”라며 무책임한 반응을 내보였습니다. 

 

협의하자는 제안을 협의 안 하고 제안한다며 트집 잡는 건 대체 무슨 억지입니까? 닥치고 거절하고픈 게 속내라면 명분이라도 또박또박 말이 되게 갖추십시오. 내란과 통상 압박이라는 국가적 위기 앞에서 극우 달래기용 아무 말은 어떤 효력도 없습니다. 

 

원내사령탑인 권성동 원내대표의 최근 행보는 즉자적 아무 말 생성기답습니다. “최상목 대행은 권한쟁의 심판이 인용돼도 마은혁 임명을 거부해야 한다.”라면서 헌정질서와 법치주의를 부정하고, “폭력의 책임을 시위대에만 물을 수 없다.”며 서부지법 폭도의 만행도 싸고돌았습니다. 극우 유튜버들의 왜곡된 취향에 호소하느라 헌법 재판관에 대한 가짜뉴스의 생산자 역할을 자임하기도 했습니다 

 

입만 열면 구린내 나는 거짓말 아니면 위협성 겁박입니다. 극우를 바라보고 위헌적인 막말과 가짜뉴스를 쏟아내는 권성동 원내대표는 공당 원내대표의 자격이 없습니다. 대표직, 의원직 내려놓고 극우 유튜버로 전직하십시오. 정치를 오염시키고 국민의힘을 무뢰배당으로 추락케하는 언어 난동을 당장 멈추십시오!

 

2025년 2월 5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