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조승래 수석대변인] 윤석열 기소는 부정하면서 조기 대선은 하겠다는 국민의힘, 한심합니다
조승래 수석대변인 서면브리핑
■ 윤석열 기소는 부정하면서 조기 대선은 하겠다는 국민의힘, 한심합니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내란 우두머리 윤석열의 기소에 온갖 악담과 저주를 쏟아냈습니다.
그러나 끈질긴 현실 도피에도 달라질 건 없습니다. 내란 우두머리는 법의 심판을 받을 것이고 그 공범과 비호 세력들도 따박따박 단죄될 것입니다.
국민의힘은 지금껏 제 입맛에 맞지 않으면 공수처도, 검찰도, 법원도, 헌재도 부정해 왔습니다. 이렇게 대한민국 사법 체계를 통째로 부정하면 도대체 무엇이 남습니까?
내란 우두머리 대통령을 배출해놓고 일말의 반성조차 없는 뻔뻔함, 정당한 사법 절차마저 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 오만함이 점입가경입니다.
더욱 가관인 것은 이들의 이중적 태도입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윤석열 수호에 앞장서는 국민의힘이 실제로는 조기 대선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조기 대선 준비라는 것도 고작 이재명 때리기가 전부라니 한심하기 짝이 없습니다.
집권 기간 내내 이재명 때리기로 국력을 소진하고, 결국 내란으로 나라를 절단 내놓고 또 정치공세입니까? 정말 양심도 없습니다.
이들의 망상과 현실 부정을 깨뜨리기 위해서라도 특검이 필요합니다. 최상목 권한대행이 하루 빨리 내란 특검법을 공표하기를, 다시 한번 촉구합니다.
2025년 1월 27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