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최지은 국제대변인 브리핑] 최지은 국제대변인 당적관련 기사에 대한 입장

최지은 국제대변인오전 현안 서면 브리핑

 

■ 최지은 국제대변인 당적관련 기사에 대한 입장

 

제가 미래통합당에 가입한 적이 없습니다.

 

3 25 선관위에서 전화가 와서제가 2010 2 당시 한나라당 서울 시당에 가입되어 있고후보자 등록을 위해서는 3 25일까지 탈당을 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저는 당시 한나라당에 가입한 적이 없습니다. 2007년부터 최근까지 해외에 거주했고언급된 2010 2 당시 북아프리카 튀니지에 있었습니다무엇보다 저와 한나라당은 생각의 결이 다릅니다.

 

상황을 들은 선관위 직원분께서는부산시 선관위에서 빨리 확인했어야 하는 사항인데 미래통합당 측에서 확인이 늦어져 다급하게 묻는 것에 대해 사과를 하셨고설사 제가 가입을 하지 않았더라도 후보자 등록을 위해서는 당일까지 미래통합당 탈당이 필요하다고 하셨습니다저는 후보자 등록을 위해 탈당계를 냈습니다.

 

당시 본인이 알지도 못하는데 당원으로 등록한 문제후보 등록 마감직전에 이것을 알린 점에 대해 미래통합당에 항의를 하고 싶었고이에 대해 민주당 중앙당  분께 대처 방안을 여쭈어 보았으며사실관계를 서면으로 남겨 부산시당에 보관하라는 조언을 받았습니다.

 

미래통합당 부산시당에 전화해서 확인한 결과제가 당비를 낸 적이 없는 일반 당원으로 등록이 되어 있었고 모씨가 추천인이라고 했는데 저는  추천인을 전혀 알지 못합니다미래통합당 가입 시 내었던 서류가 있는지 알려달라고 했지만입당원서를 찾을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2010 당시 한국에  명의로  핸드폰이 없었고, 2020 한국에 들어와서  명의의 핸드폰을 만들었습니다저는 선관위미래통합당과의 통화 기록그리고  출입국 증명자료를 부산시당에 제출했습니다.

 

제가 한국에 있지도 않고당원 가입을 인지하지도 못한 상황에서 당원가입이 어떻게 되었는지 추가로 파악하고필요한 경우 적절한 조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별도로현재 SNS에서 올라온 내용의 출처가 어딘지도 파악토록 하겠습니다.

 

 

2020년 5월 21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