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도를 넘어선 국민의힘 시의원의 군기잡기 군림하려 말고 본연의 자세로 돌아와야

2023. 5. 2()

 

도를 넘어선 국민의힘 시의원의 군기잡기

군림하려 말고 본연의 자세로 돌아와야

 

행정기관의 정당한 활동에 대한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의 도를 넘은 군기잡기 행태가 물의를 빚고 있다.

 

부산시교육청은 최근 천6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학교 급식종사원 300명을 증원할 계획이라는 보도자료를 배포했다.

 

부산교육청의 이같은 발표에 대해 부산시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모 의원이 예산심의가 이뤄지기도 전에 확정적으로 보도자료를 냈다며 발끈하고 나섰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해당 의원은 부산교육청에 대해 예산심의라든가 돈이 들어가는 부분은 확정적으로 보도자료를 내면 안 된다고 엄포를 놓았다.

 

부산교육청 뿐만 아니라 모든 행정기관은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에 대해 보도자료를 통해 사업의 내용을 알리고 언론과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절차를 거치고 있다.

물론 해당 사업이 추진되기 위해서는 부산시의회의 엄정한 예산 심사가 이뤄져야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시의원이라는 이유로 이런 과정을 무시하고 애당초 보도자료를 내지 말아야 한다는 것은 언론의 존재 이유와 시민의 알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라고밖에 볼 수 없다.

 

공무원을 고압적으로 대하고 행정기관의 정당한 활동에 대해 도를 넘은 군기잡기로 대응하는 행태는 자중해야 마땅할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