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성명] 서구의회 국민의힘 허 모 의원 부동산 투기 의혹 국민의힘 부산시당은 진상 밝히고 엄중 징계해야

서구의회 국민의힘 허 모 의원 부동산 투기 의혹

국민의힘 부산시당은 진상 밝히고 엄중 징계해야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서구의회 국민의힘 허 모 의원 일가가 남부민동 일대에 1,200평의 부동산을 매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땅은 서구가 진행하는 도시재생사업에 포함돼 가격이 급등했으며, 언론보도에 따르면 허 모 의원 일가가 매입한 부동산은 10필지에, 면적은 4,0291,200평에 달한다.

 

허 모 의원 일가는 2016년에 딸 명의로 161의 땅을, 2019년에도 딸 명의로 대지 84, 두 아들 명의로 자연녹지구역 임야 3,704를 구입한 것으로 보도됐다.

 

또한 지난해 2월 임야와 접한 대지 485필지를 사들였는데, 이들을 합한 전체면적은 80에 불과하고 158의 자투리땅도 매입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 땅은 도로와 맞닿아 있고 활용가치가 높아 명백한 투기로밖에 볼 수 없다.

 

서구는 해당 부지 인근에 53억원을 들여 2022년까지 해돋이로천마산로’ 156구간 도로개설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인근 부지를 대상으로 보상 절차가 진행 중이다.

 

현행 지방자치법에는 지방의회 의원은 소관 상임위원회의 직무와 관련된 영리행위를 하지 못한다고 규정하고 있으며 국민의힘 허 모 의원은 구의회에서 운영기획위원회, 도시계획위원회, 경관위원회 등을 맡아왔기에 더욱 논란이 되고 있다.

 

해당 의원이 사전에 취득한 정보를 이용해 부동산 사익을 취하였는지 사법당국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며, 국민의힘 부산시당은 진상을 철저히 조사해 징계해야 할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 부대변인 이의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