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성명] 부산시의 공직자 부동산 비리 조사 특위 위원 전면 교체 야당과의 유착 의혹 불식시기키 위해서라도 명확한 사유 밝혀야

부산시의 공직자 부동산 비리 조사 특위 위원 전면 교체

야당과의 유착 의혹 불식시기키 위해서라도 명확한 사유 밝혀야

 

 

부산 공직자 부동산 비리 조사 특별위원회 출범을 위한 여.야 협의를 하루 앞두고 부산시 추천위원 전원이 교체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국민의힘 부산시당이 더불어민주당 김해영 전 의원이 위원으로 참여하는 것을 문제삼아 위원을 교체했는데도 이번에는 부산시가 제동을 걸고 나선 것이다.

 

부산 여야정이 고위 공무원과 전.현직 지방의원 등 선출직 공직자들의 부동산 비리 조사 특위 설치에 합의한 지 50일이 지났지만 아직 출범조차 하지 못하고 있다.

 

부산시는 위원 교체의 이유로 류제성 감사위원장이 고위 공무원으로 감사 대상이라는 점을 들었지만, 류위원장을 포함해 위원 전원을 교체한 것은 야당과의 유착 의혹을 사기에 충분하다.

 

여야정 동수로 특위를 구성하기로 합의하고도 박형준 시장의 갑작스런 위원 전면 교체로 말미암아 박시장이 소속된 국민의힘 일방적 특위로 전락하게 된 것이다.

 

박형준 시장은 이렇게 무리하게 위원을 교체해야 할 어떤 사유가 있었는지 명확히 밝힐 것을 요구한다.

 

현재 부산시에서는 청렴담당관이 관련 특위의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데, 공직자의 부동산 비리를 제대로 조사하기 위해서는 책임있는 고위직이 참여해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부산시와 야당이 공직자 부동산 비리 조사 특위 활동을 방해하고 지연시키기 위해 유착돼 있다는 의혹을 불식시키기 위해서라도 신속히 특위를 출범시켜야 한다.

 

부산 공직자 부동산 비리 조사 특위가 좌초되거나 유명무실한 활동에 그칠 경우 부산시는 물론 여야 정치권 모두 시민들의 거센 저항에 직면할 것이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