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성명]부산저축은행 사태의 실질적인 피해 보전을 위해 정부 여당으로서 가능한 모든 방안을 찾을 것임을 다짐한다

부산저축은행 사태의 실질적인 피해 보전을 위해

정부 여당으로서 가능한 모든 방안을 찾을 것임을 다짐한다

 

 

10년 가까이 끌어오던 부산저축은행 사태가 마침내 해결의 실마리를 찾았다.

 

38천여명에 달하는 피해자들의 눈물을 닦아주기 위해 전재수와 김영춘, 김해영, 최인호, 박재호, 윤준호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중앙 정부와의 당정 협의 등을 통해 백방으로 노력한 결과 피해 보전의 단초를 마련한 것이다.

 

사태의 주범이 서민들의 피같은 돈을 캄보디아 현지 개발사업에 투자한 사업과 관련해 캄보디아 대법원이 우리나라 예금보험공사의 지분을 60%까지 인정했다.

 

재판이 시작된 지 6년 만에 이룬 쾌거다.

 

이는 부산저축은행 사태 해결을 위해 담당부처인 외교부와 금융위원회는 물론 국무총리실과 대검찰청까지 나서는 등 더불어민주당과 문재인 정부가 총력을 기울인 결과이다.

 

이제 남은 것은 캄보디아 현지 개발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됨으로써 6800억원에 달하는 채권을 최대한 회수해 피해자들에 돌려주는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부산저축은행 사태 주범에 대한 엄중한 처벌은 물론 숨겨진 은닉재산이나 부당이득을 반드시 찾아내 환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할 것이다.

 

이와 더불어 피해자들의 한을 풀고 손실을 보전하기 위해서는 캄보디아 캄코시티 개발사업의 정상화와 채권 회수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이를 위한 대책도 마련해야 한다.

 

더불어민주당과 문재인 정부는 부산저축은행 피해자들에 대한 실질적인 피해 보전을 위해 정부 여당으로서 가능한 모든 방안을 찾을 것이며, 이를 위해 야당 등 정치권의 협력을 요청한다.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