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성명]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의 신경제 비전 선포 부산 대도시 도심 철도 구간 지하화 약속을 환영한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의 신경제 비전 선포

부산 대도시 도심 철도 구간 지하화 약속을 환영한다

 - 부산 등 대도시 도심 철도 구간 지하화, 지역 상황에 맞게 활용가치 높이겠다고 약속

- 민주당 부산선대위 경부선 지하화 특위 구성, 중앙과 연계해 구체적 로드맵 마련키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전환적 공정 성장실행방안을 주요 내용으로 발표한 신경제 비전 선포식에서부산 대도심 철도 구간 지하화를 약속했다.

 

경부선 지하화 사업은 부산 대개조 프로젝트의 핵심 사업으로, 부산 도심부를 단절하고 도시발전을 저해하는 경부선 철로를 지하화해 부산 시민의 생활권과 이동권을 회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견인하는 주요 사업이다.

 

대선 후보 가운데서는 이재명 후보가 처음으로 경부선 지하화를 제대로 완성하겠다며 강력한 추진 의지를 공식적으로 밝힌 것이다.

 

이재명 후보는 비전 선포식에서 초광역 메가시티 발전 공약 등 수도권 일극 체제를 극복하기 위한 메가시티 발전방안도 제시하며 지역 발전과 지방분권에 대한 강한 의지도 표명했다.

 

부산 재도약과 시민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오랜 숙원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정치적 공방등으로 난항을 겪고 있는 경부선 지하화 사업을 이재명 후보가 직접 언급하며 추진을 약속한 데 대해 환영의 입장을 밝힌다.

 

박재호 더불어민주당 부산선대위원장은공약을 제대로 이행하기 위해 선대위에 경부선 철도 지하화 특위를 구성하고, 구체적인 실현 방안과 로드맵을 마련해 정부와 중앙당에 전달하는 등 당력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